자유게시판

  • 인쇄
  • sns열기
  • HOME
  • 참여ㆍ소통
  • 소통광산
  • 자유게시판

친절안내

  • 작성자김OO
  • 작성일2022-11-23 16:39
  • 조회66
안녕하세요
광산구청 이용하였던 민원인입니다
공무원들은 담당자가 출장을 가거나 여의치 않은 상황으로 자리를 비우게된다면 아무도 대체할수 인력이 없나요?
당연히 문의할게있어서 전화를 해서 알려달라 무엇을 준비해야하나 여쭤보면 담당자가 자리에 없다 혹은 출장중이다 그럼 해결을 해주진 않더라도 어떤게 필요하다 이정도라도 말해주면 되는데 언제 전화 다시걸어라 내가 담당자가 아니라 말을 해주지 못하겠다
전화를 걸어서 문의를 한 경우엔 분명 이유가 있을것이고 빠른 처리를 하려고 전화를 한겁니다
방문해서도 전화문의해서 정확하게 알려주지않아서 대충알려주신거 토대로 준비해왔다 하면
“이런건 저희가 알려드리지 않아요”
그럼 저 같은 사람들은 어디서 문의를 해야하나요?
사무실에서 언성높이고 무안을 주시네요
1층 민원실도 마찬가지입니다
처리가 다 되었으면 처리 다되었다 가셔도된다 이렇게 말씀해주시면 좋은데
컴퓨터보면서 조그만한 목소리로 가세요 하면 어디로 가라는건지 돌아가도 된다는건지
다들 사람들 상대하느라 힘들고 바쁘신건 아는데
좀 너무 하지않나요?
민원인들 없을땐 본인들 자리에서 같은 직원들과 웃으면서 이야기하는데 민원인들만오면 그렇게 기분이 나쁘시고 짜증나나요?
구청 직원들은 그냥 돈받으니까 일한다 이런마인드로 일하시나요?
민원인들이 짜증을 내고 화가나는이유가 무엇인지 먼저 생각하고 행동해 주세요 본인들도 짜증이 나고 화가난 상태로 응대를 해주시는데 민원인들이라고 기분이 좋겠습니까? 첫 마디라도 좀 좋게 해주시면 민원인들도 기분상해하지 않고 일처리를 할수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 홍보실 062) 960-8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