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기관종합등급) "가등급"
(주요항목별 평가등급)
1.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 나등급
2. 민원제도 운영 : 가등급
3.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 나등급
4. 고충민원처리 : 나등급
5. 민원만족도 : 다등급
◩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개요
○ 평가목표: 대민접점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평가하여 국민이 원하는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미흡한 민원 처리 관행을 개선하기 위함
○ 평가기관: 306개 기관(중앙46, 교육청17, 광역17, 기초226)
○ 평가기간: '21. 9. 1. ~ '22. 8. 31.(1년)민원서비스 운영 실적
○ 평가항목: 민원행정제도 운영, 민원(법정·신문고·고충) 처리실태 전반
○ 평가주관: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위탁 평가)
* 평가등급기준 – 가등급(상위10%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