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으로 친근한 행정”
1-1 찾아가는 경청 구청장실 운영을 통한 주민 소통 확대
사업성격 | 신규 | 사업주체 | 자체 | 달성기간 | 임기 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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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목표
- 주민 중심의 소통행정 구현
1. 현황
- 지역현안에 대한 격의 없는 소통으로 공공갈등 사전예방 및 구정반영 필요
- 다양한 계층의 주민과 폭넓고 깊이 있는 만남을 통해 민생을 살피는 현장행정으로 구정 신뢰도 향상 추진
2. 정책개요
찾아가는 경청 구청장실 운영
- 사업기간 : 2022. 7. ~ 지속
- 사업대상 : 각계각층의 주민 및 단체, 주민 생활밀착 현장 등
- 사업내용 : 구청장이 직접 민생현장을 방문, 주민의견 청취를 통해 정책사업 발굴 및 구정 반영

- 소요예산 : 40백만원(구 40)
3. 추진계획
연차별 추진계획
달성 최종목표 | 연차별 달성 목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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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 중심의 소통행정 구현 | 2022 | 찾아가는 경청 구청장실 지속 운영 |
2023 | 찾아가는 경청 구청장실 지속 운영 | |
2024 | 찾아가는 경청 구청장실 지속 운영 | |
2025 | 찾아가는 경청 구청장실 지속 운영 | |
2026 | 찾아가는 경청 구청장실 지속 운영 |
추진일정
주요일정 (연기/분기) |
2022 | 2023 | 2024 | 2025 | 2026 | 임기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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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기간명시 | |
찾아가는 경청 구청장실 |
4. 연차별 소요예산(투자계획)
(단위 : 백만원)구분 | 계 | 연도별 예산 | 임기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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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 2023 | 2024 | 2025 | 2026 | |||
총 계 | 40 | 5 | 10 | 10 | 10 | 5 | |
국 비 | |||||||
시 비 | |||||||
구 비 | 40 | 5 | 10 | 10 | 10 | 5 | |
민자/기타 |
5. 공약이행 확인 지표
구분 | 단위 | 목표 (계) |
연도별 예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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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 2023 | 2024 | 2025 | 2026 | |||
찾아가는 경청 구청장실 운영 횟수 | 회 | 200 | 30 | 60 | 30 | 60 | 20 |
※ (찾아가는 경청 구청장실 확인 지표)
연말연시, 명절, 휴가철, 을지연습,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및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등 일정에 따라 찾아가는 경청 구청장실 유동적 운영 횟수 반영
6. 유관기관 협력 사항
- (홍 보 실) 구 홈페이지 내 찾아가는 경청 구청장실 구축·운영 운영사항 콘텐츠 제작 및 홍보
- (전 부 서) 찾아가는 경청 구청장실 사전준비 및 현장운영 지원현장접수 건의·민원사항 처리 및 향후대책 보고 등
7. 예상 문제점 및 해결방안
- 해당없음
8. 기대효과
- 시민의견 직접 청취로 행정에 대한 신뢰도 상승
※ (‘22. ~ ’26.) 찾아가는 경청 구청장실 약 200여회 추진 예정 - 시민이 이로운 지역 맞춤형 신규 정책 발굴 가능
추진부서
- 시민소통과장 조남현(☎6860)
- 경청소통팀장 김주홍(☎6931)
- 담당 이수향(☎6932)
협조부서
전 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