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산구 주민참여예산문화관광

모바일메뉴

광산명소

1일관광투어

송산공원

5/12
송산공원

송정리 영광통에서 영광방면으로 약 5km남짓을 가다보면 황룡강을 가로지르는 다리가 보인다. 다리를 건너기 직전에 우회전을 하여 박호동 가는 길로 들어서서 200여 미터를 더 가면 커다란 강 한 가운데 떠있는 섬 공원을 볼 수 있다. 이 섬은 전체가 공원이다.

  • 광주 광산구 송산동 195
  • 062-960-8711

서울에 한강이 있다면 광산구에는 황룡강이 있다. 황룡강은 광산구를 대표하는 생태명소로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모이게 하는 광산구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오랜 세월 동안 황룡강의 물살은 상류의 모래와 흙을 한줌씩 날라다 쌓고 또 쌓아 이곳에 섬을 만들어 놓았다. 수천 년 동안 원시적으로 남아있던 이 섬은 이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아름다운 공원이 되었다.

송산유원지는 오랫동안 원시상태로 남아있던 황룡강의 섬을 유원지로 조성한 공원이다. 어느 일부구역이 아니라 이 섬은 섬 자체가 공원이다. 황룡강은 어등산이 감쌌고, 송산유원지는 황룡강이 감싸 안았다. 그래서 이곳은 산과 강이 탁 트인 시원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이곳은 평소에도 많은 시민들이 찾고 있지만 특히 봄, 여름의 주말이면 1만 여명의 시민들이 이곳을 활기로 가득 메우고 있어 사람들이 인산인해를 이룬다. 송산유원지 근처에 다다르면 먼저 황룡강이 보이기 시작한다. 잔잔한 물살이 거대한 물결무늬를 만들며 광활하게 펼쳐진 황룡강과 그 위에 고요하게 자리 잡은 송산유원지가 평화롭고 아늑한 휴식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환상의 섬 송산유원지로 들어가는 방법은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보를 따라 걸어 들어가는 방법, 다른 방법은 나루터에서 한번에 20여 명이 탈 수 있는 무동력선을 타고 건너는 것이다. 어느 방법으로 들어가도 강나루의 낭만이 느껴지는 길이다.

섬의 면적은 3만 9,227제곱미터, 1만 2천 평의 잔디광장과 그 광장을 둘러싼 산책로는 갖가지 야생화들이 줄을 잇는다.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유원지의 1000여 평 남짓되는 생태연못. 이 외에도 5개소의 야생초화원, 연꽃체험단지, 운동체육시설과 어린이 물놀이 공간은 더욱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다채롭게 만들어주고 있다. 광주 최고의 휴식공간으로 자리 잡은 광산구의 송산유원지는 도심과 가깝고 한적한 분위기로 가족이나 연인들의 대표 나들이 장소이다.

기본정보
소재지
광주 광산구 송산동 195
연락처
062-960-8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