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회화과 졸업
現 한국 미술협회 광주광역시 미술협회 회원
2022-23 주요 활동
2023 우리들의 봄에는 展 , 2 인전 향유갤러리 전주
2023 오대원소 五大元素 물질의 역사와 빛의 시대 展 광주시립미술관 금남로분관 광주
2023 Flea auction 기획경매 플리옥션 서울
2023 갤러리아미디 月 X CAFÉ COMME 기획전 , 서울
2023 한국미술협회 광주광역시지회 회원展 모멘텀 창조적신화 광주시립미술관분관 광주
2022 나란히 나란히 展 ,ADM 갤러리 서울 단체전
2022 하얀다락방 展 리수갤러리 서울 단체전
2022 K-art, Gateway to New York, 영아트갤러리 대전 단체전
2022 영암 시간을 걷다 영암 사람들 展 금호갤러리 광주 단체전
2022 창작 교육관 개관기념 展 영암 군립하정웅미술관 영암 단체전
2022 Start track art festival,ADM 갤러리 서울 단체전
2022 서애로 아트마켓 , 비움 갤러리 서울 단체전
2022 임오년 신년 예술축제 아르떼마르코 × 범선 롯데백화점 동래점 부산 단체전
외 다수 참여
2023 ‘색채의 향연 ’ 展 영산강문화관 광주
2023 ‘얽히고 설킨 감정들 ’ 展 장덕갤러리 광주
2022 ‘봉인된 우연 ’ 展 민아트 갤러리 광주
우리의 모든 생활은 색 色 의 영향을 받는다 높고 푸릇한 산을 보면 편안함을 느끼고
아침 출근길 우연히 길 위에서 발견한 노란 들꽃에 위로를 받기도 한다 평소 무심코 바라봤던 풍경 속에는
우리의 마음을 움직이는 색채의 힘이 숨어 있는 듯 하다 이렇듯 색의 선택은 내가 작업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이다
- 작가 노트 中 -
색채감정(色彩感情)이란 색채라는 대상으로부터 지각하는 사람의 감정적인 표상성이다.
개개인의 주관에 따른 것이기 때문에 측정하거나 객관적으로 규정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색에는 온도가 있고 무게가 있으며 감정과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나의 수많은 감정을 단어로 잘 표현할 수 없을 때 작업한 그림의 색들을 보며 내 안의 감정을 들여다보기도 한다.
색채를 사용하여 사물에 대한 사실적인 전달보다는 감성 중심의 추상적인 표현을 강조하고 있다.
색의 선택은 오랜 체험이나 경험에서 나타난 고유한 것도 있지만 본능적인 것과 감성과 직관에 의해서 걸러진 색도 있다.
또한 다양한 질료를 사용해서 얕은 평면성을 보완하며 화면의 질감을 높이도록 하였다.
나의 작업은 나 자신의 느낌, 직감, 열정에 따라 진행하면서 붓을 터치할 때마다 모든 감각과 감성을 담아내도록 노력한다.
긋고 뿌리고 흘리는 미술적 행위를 반복하며 작업을 할 때 도구 등을 한정 짓지 않고 손을 쓰기도 때론 두드리고 뿌리며 캔버스를 이리저리 움직여 흘리기도 한다.
이것은 나의 욕구를 풀어내는 표현이기도 정신적인 자유를 주는 방식이기도 하다.
이러한 행위들에서 생겨나는 선들과 면들이 얽히고설켜 우연과 인연이 되어 의도하지 않았던 결과물이 완성된다.
우연이 만들어낸 이미지를 통해 또다시 나는 색을 찾고 나의 심상에 떠오르는 것을 그려간다.
내가 생각하는 것, 내 마음에 떠오르는 것, 나의 작업은 오로지 나 스스로에게 집중하는 일이다.
자연과 함께하는 작업은 항상 나를 꿈꾸게 한다.
인생은 내가 행복할 때 좋지만 더 좋은 것은 나로 인해 다른 사람이 행복할 때 인 것 같다.
내가 작업을 하며 위안과 위로를 얻는 것처럼 나의 그림을 보는 이들이 밝은 에너지를 가져가고 위안과 위로를 받길 원한다.